예배와 말씀

담임목사 칼럼

코로나19확산에 따른 예일교회 대응지침안내(2020.03.01)
작성자 : 예일교회 작성일시 : 2020-02-29

코로나19 바이러스로 인하여 심각 단계의 위기를 직면하신 예일의 중직자 성도님들의 가정과 건강위에 임마누엘의 복을 기원합니다매일 확산 되는 코로나19에 따른 교회 대책안을 긴급히 보내 드리게 되었습니다.함께 기도하면서 사회에 대한 우리의 책임과 영성에 소중한 기회가 되었으면 합니다.

 

[긴급공지,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예일교회 대책안]

전국적인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하여 담임목사를 비롯한 당회는 현 상황을 무겁게 인식하며 아래와 같이예일교회 코로나19 대책안을 마련하였습니다. 특히 앞으로 2-3주간이 중요한 고비가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기에 대책안의 적용은 일단, 225()~38(주일)예배까지로 합니다. 현 상황을 유심히 살펴보면서 기간 단축과 연장의 문제는 재논의하려 합니다.

 

[예일교회 코로나19 대책안]

 

1. 주일 예배

1) 주일 12부 예배는 기존처럼 드리되 오후예배는 가정별로 드리도록 합니다.

2) 교육부서의 예배는 기존과 동일한 시간과 장소에서 하되 목장모임(반목회)은 하지 않고 나눔지를 가지고 각 가정에서 개인적으로 합니다.

3) 2부 예배 참석하던 장년 성도님들 가운데 1부 예배 참석이 가능한 성도들이 있다면 분산하여 예배하도록 합니다.

4) 가정예배는 교회가 제공하는 가정예배지를 참조하여 도움을 얻습니다.

5) 주일 점심은 제공하지 않습니다.

 

2. 주중 예배 및 모임

1) 225()~38(주일)까지, 새벽기도를 제외한 수요저녁예배, 금요심야 기도회, 목장모임은 쉽니다.

2) 새벽기도는 기존처럼 유지하며 본당에서 진행하되 최대한 다른 성도와 충분한 간격을 두고 앉습니다.

 

3. 예배 전 예방 지침 및 교회 건물 이용관련

1) 최근 해외를 다녀오신 분들은 (특히 중국이나 동남아시아) 2주간의 자가 격리 시간을 가지고 가정에서 예배를 드리십시오.

2) 기침 콧물이나 열이 있는 분들도 당분간 가정에서 예배를 드리십시오.

3) 예일교회에 소속된 모든 성도들은 예배당 출입구에서 손 세척 후 마스크를 착용하고 예배당 안으로 들어갑니다.

4) 신분을 밝히지 않는 분이나 신천지는 입구에서 안내팀에 의해 교회출입의 제한을 받게 됩니다. 방문자나 처음 오시는 분들도 코로나19’로 인해 당분간 예배참석을 보류하게 하는 점을 양해해 주시기 바랍니다.